야설 | 달빛콘서트

야설(夜設)

{ 사촌 5夜 야설 | 달빛콘서트 }

한옥를 배경으로 울려 퍼지는 클래식의 밤

 

 

의성 대표 문화재 만취당을 배경으로 사촌야행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할 무대가 펼쳐집니다. 오페라 <춘향전> 갈라 콘서트가 그 주인공입니다.

우리나라 대표 고전소설 '춘향전'은 현대에 이르기까지 드라마, 영화 등 다양한 장르로 변주되며 모두에게 사랑받아온 명작입니다. 특히 1950년 작곡가 현제명에 의해 클래식 음악으로 재탄생된 오페라 <춘향전>은 한국을 대표하는 창작오페라입니다. 
오페라 <춘향전>은 '춘향'과 '이도령'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둘 사이를 훼방놓는 '변사또'의 등장과 감초 '향단'과 '방자'는 물론 '월매', '운봉'의 활약까지 더해져 입체적이고 풍성한 무대로 꾸며집니다. 이번 갈라 콘서트는 사촌야행을 위해 1막 광한루, 2막 춘향가, 3막 사또생일잔치까지 총 3막의 주요 곡들로 재구성되어 약 40분 간 사촌의 가을 밤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물들일 예정입니다. 

 

 

아름다운 전통 한옥과 고품격 클래식의 조화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위로해줄 특별한 시간이 될거예요. 특히 사촌야행을 위해 새롭게 각색된 오페라 <춘향전> 갈라 콘서트는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의성의 음악감독 및 테너 손 혁(이도령 役, 現 문화의성 대표)을 필두로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실력파 청년 음악가들이 만나 멋진 하모니를 완성할 예정입니다. 사랑의 아리아로 물들 낭만적인 사촌의 밤을 기대해 주세요! 

 

 

그 외에도 다양한 축하공연과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 조용하고 기품 넘치던 사촌의 밤과는 또 다른 화려한 위용을 뽐낼 만취당에서의 특별한 밤을 놓치지 마세요!

 

※ 홍보사진 및 영상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낮시간대 일반한옥에서 촬영되었습니다.

본 공연은 저녁 8시 만취당 앞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.

 


의성문화재야행 2021 사촌야행
- 의성 만취당 (보물 제1825호) -

 

시대에 따라 삶의 변화를 반추하는 보물

의성 만취당

 

사촌 전통마을의 대표 한옥은 바로 만취당입니다. 임진왜란에도 무사히 보존된 목조건물로 퇴계 이황의 제자 만취당 김사원이 학문을 닦고 후진을 양성하기 위해 지었습니다. 현재까지도 잘 보존되어 안동김씨 종가의 대청 겸 문중 집회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 시대상 변화에 발맞춰 여러 차례 증축·보수되었으나 기본 토대인 조선 중기의 건축양식이 잘 남아 있어 역사적, 문화적 가치가 높습니다. 그 가치를 인정받아 2014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1825호로 승격 지정되었습니다. 

 

새로 제작된 애국가 영상 속에도 만취당의 멋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화면 너머로 전해지는 양반가의 기품을 직접 방문해서 느껴보세요! 만취당은 사촌마을을 방문하는 분들께 언제나 열려있습니다. 이곳에 담긴 이야기와 가치 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에 장식되어 있는 수석, 항아리 등 전통 한옥마을만이 선사하는 정겨운 풍경도 함께 즐기며 쉬어가시길 바랍니다.


의성문화재야행 2021 사촌야행

2021.10.15(금) ~ 10.16(토)

 

{ 사촌 5夜 야설 | 달빛콘서트 }

- 오페라 <춘향전> 갈라 콘서트

 

{ PROGRAM }
🎼1막 광한루
🎼2막 춘향가
🎼3막 사또 생일잔치

{ CAST }
해설 및 지휘 김찬규 | 피아노 서선옥 | 타악 권동우

춘향 役 소프라노 정수진
이도령 役 테너 손 혁
변사또 役 바리톤 권봉경
월매 役 메조소프라노 손정희
방자 役 테너 천병열
향단 役 소프라노 곽혜령

운봉 役 베이스 전은배

음악감독 손 혁 (現 문화의성 대표)
무대감독 김동한 (現 문화공작소 김씨 대표)

 


공연일자 | 10.15(금)~16(토) 20:00~20:40 (총2회)

장소 | 만취당 앞 특설무대

경북 의성군 점곡면 만취당길 17

관람 | 비대면(좌석관람불가)

 


※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당일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이

사전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